유럽여행 프랑스자유여행 파리자유여행 동방항공 상하이 경유해서 프랑스 파리 도착, 오르세 박물관 후기

2019. 12. 31. 06:15해외여행/프랑스자유여행 파리자유여행

유럽여행 프랑스자유여행 동방항공 상하이 경유해서 프랑스 파리 도착, 오르세 박물관 후기

첫날입니다. 동방항공을 타고 상하이를 푸동공항을 경유해서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도착했습니다. 도착 후에는 숙소에 짐을 풀고 한국에서 구매예약한 뮤지엄패스를 찾으러 오페라역 근처 빅버스 투어 지점에 갔습니다. 첫날이라 피곤할 줄 알았는데 비행기 안에서 많이 자서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뮤지엄패스를 찾고 오르세 미술관을 관람합니다.

인천공항에서 상하이 푸동공항을 경유해서 가는 중국동방항공 MU 5034 비행기를 탔습니다.

동방항공은 2시간 짜리 비행에도 기내식을 줍니다. 샌드위치인줄 알았는데 햄샐러드 였습니다.

상하이 푸동공항 도착입니다. 다른 공항이랑 다르게 규모가 무척 크고 게이트 사이 거리가 멀어서 꼭 카트를 끌어야 합니다. 그리고 푸동공항은 동방항의 주거점지라 그런지 TRANSFER가 굉장히 빠르게 됩니다. 경유수속이 삼십분이 안걸렸던것 같습니다. 경유수속이 오래걸릴것 같아서 경유시간이 긴걸로 골랐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동방항공을 타고 푸동공항에서 경유하시는 분들은 두세시간 경유시간만 두어도 될 것 같습니다.

푸동공항에서 한국 카드가 되는 곳은 스타벅스밖에 없다고 해서 스타벅스에서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먹었습니다. 맛도 가격도 한국과 비슷합니다.

중국동방항공 기내식은 솔직히 맛이 없습니다. 특히 면요리는 절대 피하세요. 중국식 면요리나 고기요리가 메인이고 차가운 팥음식이나옵니다. 좋은 점은 따뜻한 빵을 한덩어리씩 줍니다. 버터 발라 먹으면 맛있습니다.

프랑스 샤를 드골 공항 도착입니다.

샤를 드골 공항에서 RER B를 타고 GARE DU NORD 북역으로 도착했습니다. 파업기간이지만 다행히 운영하는 출퇴근시간에 맞아서 타고 왔습니다.

공항에서 RER B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나비고를 사시는게 좋습니다.

프랑스 시내 모습입니다.

루브루 근처 카페인 CARTE BA CAIRE 입니다. 바게트와 아메리카노를 해서 4.25유로 나왔습니다. 오믈렛 메뉴가 유명해보였습니다.

틜를리 정원에 크리스마켓을 위해 설치된 놀이기구입니다.

틜를리 정원과 장식미술박물관입니다. 잔디가 관리가 잘되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퐁로얄 다리에서 보이는 오르세 미술관 전경입니다. 오르세 미술관의 상징인 동그란 시계가 보입니다.

오르세 미술관 입구입니다.

오르세 미술관 내부입니다. 내부 동선은 한국의 국립중앙박물관과 비슷하게 되어 있습니다.

천장장식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가르니에 오페라의 단면모형입니다.

특별전으로는 드가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5층에서는 3층 조각전시 층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오르세 미술관 내부에 있는 식당인데 시간이 있으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가격이 비쌀까봐 다들 루브루 근처 식당으로 가시던데 가격대도 괜찮고 맛도 괜찮은 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 5층에 가면 인상파 작가의 전시가 있는데 고흐 고갱 마네 모네의 유명한 작품이 그냥 즐비하게 걸려있습니다. 꼭 보고 싶었던 고흐의 자기방을 그린 그림이나 자화상 별헤는밤 그림 모두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