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에 들불축제가 열리는 제주시 새별오름 [제주여행]

2016. 1. 8. 10:38전국 방방곡곡 여행지/제주도 여행지






정월대보름에 들불축제가 열리는 제주시 새별오름 [제주여행]




새별오름은 제주시 서북단에 위치하며 남쪽으로는 한라산과 이어지고


 북쪽으로는 바다와 닿아있는 오름이다 제주의 수많은 오름중에 새별오름이


유명한 것은 2000년 부터 제주도 정월대보름에 들불축제가 열리는 고정장소


이기 때문이다 제주도의 들불축제는 타지역의 조그맣게 만든 달집태우기와는


비교가 않된다 왜냐하면 억새가 가득한 해발 519m의 새별오름 전체를 불태우며


액운을 쫓아내고 풍요와 다산을 기원하는 축제이기 때문이다 이를 보기위해 관광객이


제주로 몰려드는 유명축제로 자리잡았다새별오름을 전면에서 올려다보면 둥그스런


 하나의 봉우리로 보이나 올라가 보게 되면 여러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게된다 또한 보기와는 달리 경사면이 가파르다 눈비가 올때에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새별 오름의 주변으로는 돌담에 둘러쌓인 제주의 전형적인 묘지들도

 

볼수가 있다 꼭 축제때가 아니더라도 제주의 대표적인 오름으로 올라가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