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볼만한곳,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

2024. 5. 11. 06:00전국 방방곡곡 여행지/제주도 여행지

 

제주가볼만한곳,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서광차밭

 

한국 최초의 차(茶) 전문박물관으로 정식 명칭은 오'설록 티 뮤지엄(o'sulloc tea museum)이다. 오'설록(o'sulloc)이란 이름은 ‘origin of sulloc’, ‘only sulloc’, ‘of sulloc cha’, ‘oh! sulloc’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2001년 9월 설록차를 생산하는 태평양(주)(이후 (주)아모레퍼시픽으로 명칭 변경)가 설립하였다. (주)아모레퍼시픽이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귀포시의 도순다원·한남다원·서광다원 중 서광다원 입구에 있다.
대지면적은 약 8,100㎡, 연건평은 1,540㎡이며 2층 전망대, 유물관, 다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도에서 나는 먹돌로 녹찻잔 형상의 건물외관을 마감하였다. 가야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만들어진 대표적인 귀한 찻잔이 전시되어 있고, 차를 제조하는 과정과 차를 배울 수 있다. 야외에서는 24만평 규모의 차 재배지를 관람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한라산과 광활한 다원(茶園) 풍경이 내려다보이며, 박물관 주변 정원에는 연못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녹차 밭 사이로 난 한적한 산책 코스는 연인들의 산책길로도 유명하다.
관람시간은 하절기인 4~11월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인 12~3월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연중무휴이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安德面) 서광서리 1235-3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