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오호리공원, 카페 앤드로컬즈(&LOCALS)

2024. 6. 9. 04:58해외여행/일본자유여행, 쿠슈, 후쿠오카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오호리공원, 카페 앤드로컬즈(&LOCALS)

 

오호리 공원(大濠公園)은 1929년에 개원한 호수공원이다. 1900년 니시 공원에 속해 있다가, 1925년 공원 정비를 계획하였다. 1927년 조성 공사를 실시한 후 1929년 정식 오픈하였다. 후쿠오카 시민의 오랜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공원 대부분이 큰 호수로 되어 있으며, 호수 중앙에 3개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야나기시마 섬, 마쓰시마 섬, 아야메시마 섬이 그것이다. 각 섬을 잇는 4개의 다리 중 3개는 후쿠오카시 문화재로 등록되어 있다. 오호리 공원은 후쿠오카 성 건설 당시 성을 보호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성벽 둘레에 구덩이를 판 것에서 ‘오호리’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호수 주변으로 버드나무 3,000여 그루를 심은 산책로가 매우 아름답다. 오호리 공원 일대에 수양버들, 은행나무, 목련, 튤립과 해바라기 등을 다양하게 심었다. 어린이 놀이공원과 조깅 코스, 보트 선착장, 낚시터, 자전거 도로, 음악당, 현립 미술관 등이 함께 자리해 있다. 일본 정원도 빼놓을 수 없다. 일본 정원은 1984년 오호리 공원 개원 50주년을 맞이하여 만든 곳이다. 일본 전통 기법으로 꾸며졌으며 석가산 임천회유식 정원이다. 면적은 12,000m2다. 예약제로 운영하는 다도회관이 함께 위치해 있다.
매년 8월 불꽃놀이 대회가 열린다. 겨울에는 시베리아 지방에서 날아오는 수백 마리의 겨울 철새가 모여 장관을 이룬다고 한다.

 

 

 

 

 

 

 

 

 

 

 

후쿠오카, 오호리공원

 

 

 

 

 

 

 

 

 

 

 

 

 

 

 

 

 

카페 앤드로컬즈(&LOCALS)